한국시리즈 기아타이거즈 선발투수 제임스 네일 복귀 예정
JI정보모음
·2024. 10. 12. 19:10
한국시리즈 기아타이거즈 선발투수 제임스 네일 복귀 예정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기아의 선발을 지켜온 용병 에이스 1선발 네일 선수 타구에 맞아 턱 관절 골절이라는 큰 부상이 있었지만 빠르게 회복하여 한국시리즈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1. 기아타이거즈 제임스 네일
기아타이거즈 제임스 네일 선수는 기아타이거즈의 1선발이자 2024년 KBO 최고의 선발투수중 한명이라고 할 수 있는 선수입니다. 1993년생 미국출신으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를 거쳐 2024년 부터 기아타이거즈에 활약하고 있는 우완 선발투수로 싱커와 커브의 결정구를 비롯하여 체인지업과 커터 그리고 스위퍼와 투심등 다양한 구종들을 던지는 투수인데요. 2024년 성적을 보면 평균자책점 1위로 확실한 에이스로 활약한 기아타이거즈 선발 네일 선수입니다.
네일 선수는 149이닝 12승 평균자책점 2.53으로 2024년 KBO최고의 투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평균자책점이 투수들이 가장 뛰어난 평가지표중에 하나인 만큼 확실히 잘한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는 선수입니다. 부상만 없었다면 더 많은 이닝을 책임질 수 있는 투수였으며, 강력한 기아의 타선과 함께 다승왕까지도 도전해볼 수 있었는데요
시즌 막판 창원 엔씨다이노스와 경기에서 타구에 맞는 부상으로 턱관절 골절 그리고 수술까지 이어지면서 한국시리즈도 못나오는것이 아닌가에 대한 여러 이슈들이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시리즈 참여를 위해서 네일 선수 부상에서 빠르게 회복하기 위한 많은 노력과 의지를 보여주었고 최근에 복귀가 예정되었습니다 !!
2024.08.25 - [야구] - 기아 선발투수 제임스 네일 부상 턱관절 골절 수술 예정
.
2. 한국시리즈 네일 복귀
기아타이거즈의 선발진은 용병 크로우의 부상부터 시작해서 이의리 선수가 수술을 하게되는등 정말 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시즌을 치뤄냈는데요. 양현종 선수가 있지만 과거처럼 MVP급 에이스라고 볼 수 없는 상황에서 한국시리즈 우승을 위해서는 좋은 용병투수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그 선수가 바로 기아타이거즈 현재 1선발 네일 선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갑작스러운 부상으로 인해서 가을야구 엔트리교체도 안되는 상황에서 네일 선수 부상이 있었지만 다행하게도 어깨나 팔꿈치등의 부상이 아닌 턱관절 부상으로 구위자체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알려졌으며, 기아 네일 선수의 의지와 회복력이 좋아서 빠르게 불펜피칭 및 연습경기등에 참여하는 정말 엄청난 회복력을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네일 선수는 9월 11일부터 단계별 투구프로그램을 소화하였고 9월 22일 첫 불펜피칭 그리고 두차례 이어진 불펜피칭 및 라이브 피칭을 진행했고 149km에 이르는 빠른공을 던지면서 회복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10월9일 상무와 연습경기에서도 2이닝 35개의 공을 던지면서 최대 151km에 이르는 빠른공 그리고 투심과 체인지업 커터등 다양한 구종을 선보이면서 연습경기를 완벽하게 마무리 했습니다
실전처럼 공을 던지고 이미 불펜에서 제대로 몸을 만들고 한국시리즈 준비를 하고 있는 네일 선수 앞으로 삼성 VS LG 플레이오프 경기들이 마무리 되고 한국시리즈 진출팀이 정해지면 기아타이거즈 우승을 위해 네일 선수가 마운드에 서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네일 선수가 자리를 잡아주면 네일 - 양현종의 원투펀치에 조금은 불안한 라우어가 여러 상황에서 나올 수 있고, 국내선발로 윤영철과 황동하등이 뒤를 받치면서 선발진을 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네일 선수가 1선발만 확실하게 잡아준다면 김도현 곽도규 장현식 전상현 정해영등으로 이어지는 기아의 확실한 불펜카드들이 충분히 승리를 가져올 발판을 만들어낼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몰론 기아의 최강전력은 역시 타격이죠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