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예수 윌커슨 완봉 승리 그리고 롯데 선발전원안타
JI정보모음
·2024. 6. 4. 22:04
롯데 윌커슨 완봉 승리 그리고 롯데 선발전원안타에 대한 내용들을 간략하게 담아봤습니다. 최근 흐름이 좋은 롯데는 1위 기아를 완벽하게 잡아냈고 윌커슨의 완봉승 그리고 선발전원안타등 좋은 흐름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중이기도 합니다
1. 윌커슨 완봉승
윌커슨 선수는 2023년부터 롯데에서 뛰고 있는 용병 선발투수입니다. 사직예수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애런 윌커슨 선수는 1989년생으로 밀워키를 거쳐 2023년 댄 스트레일이 대체선수로 롯데 자이언츠에 영입이 되었는데요. 2023년에는 13경기 7승 2패 ERA는 2.26으로 완벽한 롯데의 에이스로 활약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다만 2024년에는 시즌시작과 함께 약간 부진하기도 했지만 점차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면서 롯데의 반등을 이끌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 기아전에는 극강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6월 4일 기아전에서 9이닝 무실점으로 리그 첫 완봉 승리를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윌커슨 선수는 공은 빠르지 않지만 패스트볼과 다양한 변화구들을 가지고 있으며 팔색조 스타일로 뛰어난 제구력을 가지고 있는 투수인데요. 공격적인 투구와 높은 이닝소화력등을 바탕으로 점차 좋은 모습들을 보이고 있으며 롯데의 반등을 이끄는 호투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완봉승은 상대팀을 무득점으로 막은 승리투수에게 주어지는 기록으로 최근에는 사실 완봉승을 기록하는 선발투수들을 보기 매우 어려웠는데요. 게다가 KBO 프로야구가 타고투저의 상황에서 투수들이 많은 어려움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애런 윌커슨 선수가 2년만에 완봉승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게다가 이날 기아전 승리는 현 시점에서 리그 1위를 달리고 있으며 타선의 강력함을 보여주고 있는 기아를 상대로 했다는 점이 매우 의미가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김도영 나성범등 주요 타자들을 잘 막아낸 윌커슨 선수의 호투로 롯데는 반등의 기회를 마련하기 시작하였다는 점도 롯데에게는 굉장히 의미있는 승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9회까지 완봉승으로 완벽하게 기아를 막아낸 윌커슨 선수는 9회까지 5피안타 그리고 9탈삼진 무사사구를 기록하면서 기록적인 부분에서도 완벽한 모습 그리고 강력한 제구와 본인의 실력을 입증하였습니다.
2024.06.03 - [스포츠] - 롯데타자 고승민 그랜드슬램 김태형감독의 황태자
2. 롯데 선발전원안타
또한 이날 기아의 상대 선발투수인 임기영 선수를 비롯하여 이준영 김건국 김대유등 기아의 투수진을 상대로 롯데 타자들이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는데요. 손호영과 유강남이 홈런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박승욱의 3안타를 비롯해 선발 전원이 안타를 치면서 기아를 상대로 6대0의 화끈한 승리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유강남 선수가 초반의 부진을 이겨내고 홈런포를 뽑아내고 있다는 점은 롯데의 좋은 분위기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롯데의 황성빈 윤동희 고승민으로 이어지는 상위타선과 레이예스와 손호영의 중심타선 그리고 하위타선의 나승엽 유강남 박승욱등 여러 선수들의 고른 활약이 이어지는 점이 상당히 인상적인 부분이었습니다.
확실히 롯데는 초반의 어려운 분위기들을 반전으로 이끌며 최근 좋은 기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하위권 탈출이 과연 가능할지 김태형 매직이 과연 시작될지 여부가 굉장히 큰 관심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