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새로 맛있는 이유와 개인적인 후기
JI정보모음
·2024. 3. 2. 21:52
롯데칠성 새로 맛있는 이유와 개인적인 후기를 담아볼까 합니다. 요새 들어서 소주 먹으면 거의 새로만 먹게 되는데 그만큼 깔끔하고 부담없는 소주맛이 인상적인 소주로 새로를 알고 나서 부터는 다른 소주들은 너무 역한 느낌이라 못먹을 정도로 괜찮더라구요
1. 롯데칠성 새로
새로는 롯데칠성음료에서 2022년 출시한 제로슈거 무가당 희석식 소주를 말합니다. 희석식 소주에 증류식 소주를 첨가하여 증류식 소주의 맛을 냈으며 제로슈거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소주입니다. 새로 소주의 알코올 도수는 16도로 기존 소주들에 비해서는 조금 더 알콜을 줄인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모델은 새로구미라고 하는 구미호 캐릭터이며 2023년 처음처럼을 떼어내고 새로라는 이름으로 현재의 브랜드로 이르고 있는 중입니다.
하이트 진로에서 나온 제로이즈백을 겨냥해서 출시했다고 알려져 있지만 현재는 소주시장의 절대강자로 자리를 잡은것이 새로인데요. 또한 해외로 수출을 하기도 하는등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살펴볼 수 있는 소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처음처럼 새로 수출 소주로 중국에서 맛보기편)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의 제로 슈거 소주라는 특징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소주입니다. 특히 소주특유의 알콩향이 매우 적은 편이면서 소주 특유의 거부감을 매우 낮춘것이 큰 장점이라고 여겨지고 있는데요. 기존 소주의 역한 맛과 사카린향등의 화학약품향 같은것들이 매우 적은 편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합니다.
새로 소주 영양정보는 360ml 기준으로 100ml 당 89Kcal 입니다. 계산하면 한병에 320kcal 정도인데요. 소주답게 나트륨 탄수화물 당류 지방 트랜스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단백질은 없고 알콜입니다.
주요 재료중에 살펴볼만한 내용은 인공감미료 부분으로 효소처리스테비아, 에리스리톨, 스테비올배당체등을 통해서 단맛을 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새로 개인적인 후기
롯데칠성에서 나오는 새로소주는 정말 깔끔합니다. 이게 소주를 먹는 분들은 아실텐데 다른 소주들은 약간의 역한맛이 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콜을 먹으면 알딸딸해지는 것들 때문에 쓴맛도 그냥저냥 이해하고 먹기 시작을 하는데 새로는 쓴맛들이 매우 덜한 편이라서 일단 먹기가 매우 편해집니다.
알콜향도 적은편인데다가 쓴맛의 역한맛이 없어서 입에서 들어가는 느낌들이 굉장히 다르구요. 게다가 인공감미료등을 잘 배합하여 단맛을 만들어내면서 기존의 소주들과 비슷하게 약간의 단맛들도 느낄 수 있는 소주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새로는 이런 부분에서 깔끔하고 먹기 편하다는 점이 큰 장점인 것 같은데요.
실제로 새로 먹다가 다른 소주를 먹으면 무슨 이렇게 역한 맛이 나지?! 라는 느낌이 바로 올라오는 경우가 있어서 다른 소주들을 먹기 힘들게 만들기도 합니다. 몰론 소주는 원래 독하고 써야 한다고 하지만 개인적인 호불호로는 요새 소주들처럼 그런것들을 많이 줄이고 새로처럼 먹기 편하고 가볍게 나오는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소주한잔이 생각날 때 찾게되는새로 여러 안주들과 함께 맛있게 소주한잔을 하고 왔는데요. 너무 쓰지도 않고 부드럽고 깔끔한 느낌이지만 16도나 되는 도수로 제로이즈백 같은 소주들만큼이나 알콜도수는 있는 만큼 그런 부분에서는 꽤 소주라고 느껴진 부분이 있고 그냥저냥 먹게되면 많이 취할 수 있습니다. 과한 음주는 좋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https://healthyst.co.kr/hangover-cure/